이용안내

FAQ(자주하는질문)

자주묻는 질문 목록

  1. 알파벳 Q 제보한 내용을 조회 또는 수정할 수 있나요?

    제보 접수하면 접수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고, 확인한 접수번호와 접수시 입력한 비밀번호로 제보 확인 메뉴를 통하여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조회된 내용은 수정하여 접수하기를 클릭하면 수정이 가능합니다.
    (단, 접수가 완료된 제보 내용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1. 알파벳 Q 제보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불이익은 없나요?

    제보자의 인적사항은 항공안전 개선 목적 이외에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처리과정에서 제보자의 인적사항을 공개하지 못하도록 법으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항공안전법 제61조 제2항)


    제보자에 대해서는 항공안전 기여도에 따라 매년 경품과 포상 등이 제공되오니, 항공안전을 위하여 많은 관심으로 관련된 사항을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알파벳 Q 제보를 접수하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방법 1] 온라인 접수 
    (1) 인터넷 포털에서 항공안전 호루라기 검색 후 모바일 페이지 방문
    (1)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air.kotsa.or.kr/whistle 직접 입력 후 방문
            
    ① 제보, 접수 클릭 ② 제보서 작성 ③ 접수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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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 2]  공항에서 접수 양식으로 제보
    - 각 공항에서 배포된 항공안전 호루라기 양식에 직접 작성하여 접수함 또는 담당자에게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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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알파벳 Q 어떤 내용에 대하여 제보할 수 있나요?

    항공안전 관련된 내용은 무엇이든지 제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공항이나 항공사의 이용불편 사항은 접수된 내용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항공안전 관련된 내용만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메뉴 > 이용안내 > 항공안전 호루라기란? 을 참조 해 주십시오.

  1. 알파벳 Q 동일인이 같은 제보를 여러 건 접수하면 어떻게 되나요?

    동일인이 같은 제보내용을 여러 건 접수하면 한 건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접수 후 수정이 필요하시면 접수확인 메뉴에서 내용을 수정 하실 수 있습니다.
    (접수번호 와 접수시 비밀번호 필요)
    동일건은 한 건만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